생활정보

내가 쿨톤??!!! 퍼스널 컬러 무료 진단 후기

From Nevado Mismi 2022. 7. 6. 23:24
반응형

퍼스널 컬러 무료 진단해주는 앱 - 잼페이스





반응형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채널 영상들을 즐겨 보는 편인데 최근에 '챌린지유'라는 채널을 운영 중인 지유 님이 출연하셨더라고요. 그분이 현실적인 꾸밈비 절약법을 알려주는 영상이었는데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알고 있으면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컬러의 옷이나 화장품을 사는 데에 돈을 낭비하지 않아서 좋다고 하면서 무료로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주었는데 그게 바로 잼페이스라는 앱이었어요.

학생 신분에서 벗어나 직장인의 삶이 익숙해질 즈음 저는 핑크 계열보다는 오렌지 빛을 띠는 코랄 계열의 립 제품이 색조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는 저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어울린다고 생각했었어요. 더 정확히 말하자면 좀 더 피부색과 가까운, 자연스러운 컬러인 코랄 계열이 더 맘에 들었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웜톤 쿨톤이라는 키워드가 대세가 되고 우리 일상에 친숙한 표현이 될 때까지도 저는 딱히 제가 어떤 톤인지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제가 웜톤이 어울리는 사람이겠거니 생각하면서 살았어요.

그런데 마침 제가 며칠간 혼자 휴식을 취할 기회가 있어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면서 위에서 말한 영상을 보다가 퍼컬 진단 한번 해볼까? 하는 호기심이 발동하여 잼페이스를 다운로드하였지요.
립 컬러를 두세 가지 제시하면서 그중에 본인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컬러를 스스로 선택하게 하여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주더라고요. 입술에 자동으로 컬러가 입혀지는 게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소꿉놀이하는 마음으로 테스트를 마쳤어요.


평소에 선호하던 컬러와는 다른 컬러들에 더 눈길이 간다 싶긴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저의 퍼스널 컬러는 생각지도 못했던 '겨울 쿨 트루'였어요. 겨울 쿨 트루는 여름 쿨톤에 비해 블루 베이스가 강하고 흰 기가 덜 섞인 선명한 컬러가 잘 어울리며 차갑고 선명한 컬러나 블랙 & 화이트 같은 선명한 대비가 피부를 더욱 깨끗하게 보이게 한다고 해요. 그러면서 매치하기 좋은 컬러로 블랙, 차콜, 화이트, 블루 계열의 컬러들을 추천하더라고요.

매치하기 좋은 컬러들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던 게, 제 퍼스널 컬러를 인식하지 않던 시절에도 저는 왠지 모르게 블랙, 화이트, 차콜 컬러의 옷들을 참 좋아했거든요. 그리고 파란색도 평소에 좋아하던 컬러였던지라 인간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본능적으로 알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이 들수록 블랙 컬러의 옷은 피하는 게 좋다는 말이 있어서 자꾸 블랙 컬러의 옷에 눈길이 가는 제 자신이 패션에 관심이 없어지고 있는 증상인가 싶어서 고민 아닌 고민을 했었는데 저에게 어울리는 컬러라고 하니 왠지 안심이 되었어요. :-D

그리고 브라운은 어울리지 않는 컬러라고 하는데 퍼스널 컬러를 모르는 시절에도 짙은 브라운 컬러의 상의를 입으면 얼굴빛이 죽는다는 느낌이 들어서 짙은 브라운 컬러의 옷은 거의 없는 편이거든요. 이것도 참 신기했어요. 저는 저도 모르게 이미 저의 퍼스널 컬러를 알고 있었다는 것이 그저 신기할 따름이었어요!! X-D

요즘 인기 있는 여배우 한소희 님의 퍼스널 컬러도 겨울 쿨 트루더라고요. 확실히 밝은 헤어 컬러보다는 어두운 컬러의 헤어와 레드 립이 잘 어울리고 쿨톤의 핑크 옷도 화사하게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참! 그리고 잼페이스에서는 무료로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주고 자신의 퍼컬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제품도 추천해주니 참 좋더라고요. 아직 자신의 퍼스널 컬러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잼페이스로 간단하고 재미있게 테스트해보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