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엄마표 영어 -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어 영상 리뷰

From Nevado Mismi 2020. 12. 31. 09:15
반응형

페파 피그 Peppa Pig / 두 유 노우 Do You Know / 넘버 블락스 Number Blocks

/ 톱시 앤 팀 Topsy and Tim /꼴찌 마녀 밀드레드 The Worst Witch 리뷰



오늘은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어 영상 콘텐츠를 몇 가지 리뷰해볼까 합니다.

예전에 비하면 아이들에게 노출해주기 좋은 영어 영상 콘텐츠들이 굉장히 다양해졌습니다.
저는 저희 아이들이 많이 어릴 때는 영어 그림책 읽어주고 영어 동요 가끔 불러주는 정도 외에는 영어 영상 노출은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 후로 아이들이 좀 더 컸을 때 Btv를 설치했는데
잉글리시 젬 English Gem이라는 채널이 있길래 가입해서 이 채널의 동영상들도 조금씩 보여주기 시작했고 이 채널 외에 보고 싶어 하는 시리즈나 영화들도 우리말 더빙으로 대여해서 보여주기도 했지만 다시 보고 싶어 하는 경우에는 웬만하면 영어로 구매해서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우리말 영상에 익숙했던 저희 아아들이 무슨 말인지도 모르는 영어 영상을 마냥 좋아했던 건 아니지만 오랜 시간 조금씩 가랑비에 옷 젖듯이 영어 영상에도 익숙해질 수 있도록 시나브로 노출하기 시작했고 올해 영어 영상 노출 비중을 확 늘렸는데 다행히 아이들도 많이 익숙해진 편입니다.
며칠 전부터는 넷플릭스의 영상들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엄마 욕심으로는 좋은 콘텐츠들 골고루 죄다 인풋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지만 저희 아이들도 본인들 취향이 있는지라 좋아하는 것만 계속 보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도 안 보겠다고 거부하지만 않으면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원하는 대로 보게 해 주었습니다.
그렇게 오래 지켜보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리즈가 몇 가지 추려졌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저희 아이들 둘 다 좋아하는 시리즈 중에 하나가 <페파 피그 Peppa Pig>입니다. 넷플릭스에도 있습니다.
저희는 Btv에서 구매해서 보고 있는 중인데 한글 자막이나 영어 자막은 없습니다.

저희 둘째가 조지는 맨날 앵앵~ 하고 울어 라고 말할 정도로 페파 피그네 둘째 조지가 공룡 장난감을 들고 다니면서 다이노소어~ 다이노소어~ 하다가 분수 같은 눈물 흘리기가 특기입니다. X-D

<맥스 앤 루비>라는 시리즈도 맥스와 루비 남매가 나오는데 시즌1에서는 맥스가 단어 정도만 말할 정도로 말을 거의 못 하는데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말을 조금씩 잘하게 되는 성장 과정을 보여줘서 그게 저는 좋았습니다. 야무진 루비가 동생 돌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맥스 앤 루비를 그런대로 잘 보는 편이었는데 확실히 페파 피그를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페파 피그 가족이 다 같이 즐거워하며 발라당 뒤로 넘어져서 깔깔대는 모습이 제가 봐도 재밌긴 합니다. :-D




출처: 유튜브 Cbeebies 채널




잉글리시 젬 처음에 보기 시작했을 때 틀어주면 아이들이 잘 보는 시리즈 중에 하나였던 <Do You Know> 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지는 과정, 팝콘이 만들어지는 과정, 자동차 만드는 과정, 운동화 만드는 과정 등등 다양한 호기심을 시작부터 과정까지 세세하고 흥미롭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저는 진행자인 Maddie가 맘에 들어서 이 프로그램을 자주 틀곤 했습니다.
활짝 웃는 모습도 세상 시름 다 잊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데 매디가 구사하는 영국 영어 악센트에서 밝고 씩씩하고 친근감 있는 기운이 느껴져서 참 좋았습니다.





출처:&nbsp;유튜브 Cbeebies 채널




저희 둘째가 특히 좋아하는 시리즈인 Number Blocks입니다.
블록들이 이리저리 헤쳐 모여를 하면서 수에 대한 개념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 보면서 원~ 투~ 쓰리~ 따라 말하는 아웃풋 정도만으로도 저는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D

영국의 BBC에서 만든 어린이 채널 Cbeebies에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은 것 같습니다.
Do You Know도 그렇고 이 Number Blocks도 Cbeebies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검색해보니 Number Blocks는 영국에서 매거진으로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출처: 유튜브 Cbeebies 채널




그러고 보니 이 시리즈도 Cbeebies에서 만들었습니다.
제가 일부러 영국 프로그램만 보여준 것도 아닌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들이 어쩌다 보니 다 영국 프로그램들이어서 신기했습니다.

톱시와 팀이라는 쌍둥이 남매의 일상을 보여주는 작품인데 영국의 평범한 가정의 일상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시작할 때 시그널 음악 나오면 저도 아이들도 모두 흥얼거리면서 같이 따라 부를 정도로 음악과 영상에서 가족 드라마 특유의 따뜻함과 포근함이 한가득 느껴집니다.

이 작품은 볼 때마다 저런 마당 있는 집에서 아이들 키우면 아이들이 얼마나 행복할까 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아파트가 여러모로 편하긴 하지만 실내외를 자유자재로 드나들면서 지칠 때까지 시끌벅적 놀기에는 마당 있는 단독주택이 안성맞춤이긴 합니다.




출처: 넷플릭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 첫째가 좋아하는 작품인 <꼴찌 마녀 밀드레드>를 소개하겠습니다.

넷플릭스로도 영어 영상 노출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키즈 페이지에서 전체 관람가인 영상만 골라서 목록을 만들다 보니 우연히 이 작품이 눈에 띄었습니다.

2017년에 시즌 1을 시작해서 2020년까지 시즌 4까지 나오고 완결이 된 것 같습니다.
딱 보니 해리포터 이후로 나온 비슷한 마법 이야기인가 보다 했는데 검색해보니 이 작품의 원작 동화는 1970년대에 쓰였고 영국에서 드라마로도 여러 번 만들어졌으며 해리포터 작가가 이 작품을 보고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의외로 성인 넷플릭스 구독자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시즌 3까지 밀드레드 역을 맡았던 아역배우가 건강상의 이유로 하차를 하게 되어서 시즌 4에서는 다른 배우가 나온다고 하는데 마법으로 얼굴이 바뀐다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저희 아이는 아직 시즌 1 정주행 중인데 시즌 4에서 갑자기 다른 아이가 나오면 어떤 반응일지 궁금합니다. :-D

우연히 마녀 학교에 다니게 된 밀드레드의 좌충우돌 흥미진진한 학교 생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인데 저희 첫째가 재밌어 보인다며 보기 시작했습니다.

자막은 일부러 보여주지 않았고 영어 대사를 알아듣지는 못하는데 그래도 재밌다며 보았습니다.
그렇게 영어 영상 보면서 짧은 한 두 마디씩이라도 알아듣기도 하고 모르는 건 묻기도 하면서 느리지만 유익한 인풋 과정을 거치게 되겠지요. :-D





<나니아 연대기>의 다른 에피소드들을 넷플릭스에서 제작하기로 했다는데 지금 한창 만들고 있을지 궁금해요.
그리고 최근에 <베서니와 괴물의 묘약>이라는 책이 눈에 띄길래 구매해서 첫째와 함께 읽고 있는 중인데 아이가 재밌어합니다.
해리포터 제작진이 영화화하기로 했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D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칠게요! :-D




반응형